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 미스터 션샤인 ' 가슴 뜨거워 지는 시대극

by 보거스s 2023. 2. 22.
반응형

목차

드라마 정보

 

주요 등장인물 소개

 

' 미스터 선샤인 ' 평가

 

 

신미양요 때 할 수 없이 선교사를 따라 미국으로 간 소년이 미국 군인의 신분으로 조선으로 돌아와 벌어지는 이야기이다.&nbsp; &nbsp; &nbsp;<사진출처:네이버>

 

드라마 정보

 

' 미스터 션샤인 '은 태양의 후예, 도깨비를 제작했던 이응복 PD와 김은숙 작가가 3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2018년 올해의 드라마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고, 여러 작품의 흥행을 일으켰던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영화 ' 내부자들 ' 로 연기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배우 이병헌의 9년 만의 복귀작이기도 하다. 2018년 7월 7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총 24부작으로 채널 tvN을 통해 방영되었으며 시대극, 멜로, 로맨스, 드라마 등의 장르를 담고 있다. 드라마 속 시대적 배경은 조선 말기에서 대한제국까지의 시기를 일컫는 구한말이다. 제작비가 약 430억 정도가 들었는데 이 중 300억을 넷플릭스에서 투자를 했다. 드라마 화면구성이 21:9의 종횡비로 제작되어 영화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NETFLIX에서 독점으로 전 세계 NETFLIX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들 대상으로 스트리밍 되고 있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유진 초이 역에 배우 이병헌(아역: 김강훈, 청소년역: 전진서)

조선에 살았던 어릴 적 신분은 노비였으나 지금은 미국 해병대 대위의 신분으로 겉모습은 누가 봐도 조선인이지만 어릴 적부터 미국으로 넘어가 지내게 돼서 인지 미국인의 내면도 보인다. 유진에게 조선이라는 나라는 자신의 부모를 때려죽이고, 조선 땅으로 부터 스스로 도망쳐 나온 나라이고, 양반들이란 작자들이 매국을 일삼는 애신을 만나기 전까지는 어떻게 돼도 상관없는 나라였었다.

고애신 역에 배우 김태리(아역: 허정은)

애신과 희성은 어릴 적 조부들끼리 정혼을 맺은 사이다. 대의라는 큰 뜻을 품고 뚜렷한 목적의식과 사상으로 행동한다. 조부의 심부름을 갔다가 장포수를 만나는데 장포수에게 사격술 등을 배우며 명사수로 거듭나고, 활동하는데 의병활동이다.

구동매 역에 배우 유연석(아역: 최민영)

그 당시 사람의 신분이 아니었던 백정 신분이다. 소, 돼지보다 못한 취급을 받던 동매는 일본으로 건너 가게 되고, 어려서부터 칼을 잡았던 동매는 이미 맹수가 되어 있었고, 모두 동매를 두려워했다. 다시 조선으로 돌아온 동매는 애신을 보게 되고 애신이 동매의 유일한 삶의 목적으로 자리 잡아 버린다.

쿠도 히나 역에 배우 김민정

조선 이름은 이양화 이다. 자식이든 나라든 팔아 치울 수 있는 것은 모조리 팔아 버리는 아버지를 두었기에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자신을 세워야 했던 여자다. 늙은 남편이 죽고 막대한 유상을 상속받는데 드라마에 등장하는 호텔 글로리다.

김희성 역에 배우 변요한

다정하고 유머있고 돈이 많다. 10년간의 긴 유학생활을 마치고 정혼자였던 애신과 혼인하기 위해 조선으로 돌아온다. 첫눈에 애신을 보고 반하지만 애신의 마음에 들어갈 틈이 안 보인다. 해 줄 수 있는 것이라고는 어른들끼리 약조돼있던 혼인을 늦춰주는 것뿐이다.

 

' 미스터 선샤인 ' 평가

 

김은숙 작가만의 특유의 유치한 설정들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전작들에 비해 대조적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드라마가 전개되는 곳곳에 의병이라는 소재가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실제로 의병이 있었다는 사실은 알고 있기에 더욱 드라마 장면 하나 하나이 여운을 남겨 준다. 주인공인 고애신을 통하여 주연들의 보여주는 행동들은 어느새 다가올 미래를 도모하는 행동으로 변화되는 모습들과 유일한 생존자인 애신이 마지막까지 의병을 양성해 내는 장면들을 보면 하나의 작은 힘에 다른 힘들이 자석처럼 반응하여 결국 큰 효과의 힘을 발휘해내는 감동을 준다. 물론 드라마 중간중간 옥에 티가 존재하지만, 그 당시의 느낌을 실제와 가깝게 묘사해 냈기 때문에 이후에 같은 시대적 배경으로 만들어지는 작품에 귀감이 될 정도이다. 일부 시청자 중에는 처음에 별로라고 생각해서 보지 않았었는데, 우연히 보게 된 장면에서 배우들의 열연에 몰입되어 끝까지 다 보게 되었다는 사람도 있다. 주연, 조연들 모두가 하나같이 높은 연기력을 보여 줬음을 보여준다. 드라마 속에서 전개되는 많은 일들과 등장인물 간의 로맨스 등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억해야 되는 장면들이 있다. 역사에는 기록되지 않았지만 그 시대의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조선의 주권을 위해 귀한 몸 바쳐 기꺼이 싸운 무명의 의병들이 있었기에 전 세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라는 사실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