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 노트북 ' 실화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주는 감동

by 보거스s 2023. 2. 25.
반응형

목차

 

알고 보면 더 몰입되는 등장인물들

 

화 속으로

 

영화를 본 사람들의 반응

 

 

상영시간 123분/멜로,로맨스,드라마/15세 이상 관람가이고 2020년 재개봉 포스터다. 마음을 울리는 영화 속으로 떠나보도록 하자<사진출처:네이버 나무위키>

 

알고 보면 더 몰입되는 등장인물들

 

노아 칼훈 역에 배우 라이언 고슬링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시브룩 섬에서의 짧지도 길지도 않은 여름기간 동안 앨리 해밀턴과 사랑에 빠져 버린 가난한 청년이다. 항상 열정적이고 단호한 모습도 보여주며 앨리를 누구보다 더 사랑한다. 앨리를 되찾기 위해 오래된 낡은 농장 집을 복원한다.

앨리 해밀턴 역에 배우 레이첼 맥아담스

시브룩 섬에서 노아와 사랑에 빠져 여름을 함께한 노아와 상반된 부유한 숙녀로 독립적인 성향에 고집까지 세지만 남들보다 유머감각이 돋보인다. 자신의 노아를 향한 마음 때문에 이미 자신과 약혼한 론에 대한 헌신 사이에서 갈팡질팡 한다.

론 해먼드 주니어 역에 배우 제임스 마스든

돈 많은 부자 변호사이자 앨리가 약혼남이다. 누가 봐도 친절하고 예의 바르고, 선의의 인물이지만 앨리의 마음을 얻지는 못한다.

듀크 역에 배우 제임스 가너

요양원에서 앨리에게 공책을 읽어주는 노인이다. 시간이 흘러 이 노인이 실제 노아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되고 앨리와 사랑했던 추억들을 기억하고 공유해 주는 역할이 바로 노트북이다.

앨리 역에 배우 제나 롤랜드

치매로 힘들 나날을 보내고 있는 노인 여성이다. 실제로 오래전 노아와 깊은 사랑을 했던 그 여성으로 노트북으로 과거를 기억해 내는 일에 많은 도움을 얻는다. 이 밖에도 조연으로 출연한 배우들도 많다.

 

영화 속으로

 

2004년에 개봉한 로맨틱 영화 ' 노트북 '은 194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젊은 여성인 앨리 해밀턴과 사랑에 빠져버린 노아 칼훈이라는 청년의 두 사람을 중심으로 영화가 진행된다. 이 둘은 십 대 때 만나 서로 정반대의 배경을 가지고 있음에도 사랑의 빠지는 속도는 순식간이다. 당연하게도 앨리의 부모님들은 앨리와 노아의 관계를 납득할 수가 없었고, 앨리가 대학 생활을 하고 있을 때, 론이라는 남자를 알게 되고 노아가 아닌 론과 약혼을 하게 된다. 몇 년 후, 노아는 오래된 농장의 주택을 복원하고 있었는데 이 사실이 기사에 실려 앨리가 알게 되고 둘의 끊어져있던 인연이 다시 연결된다. 서로 다시 만났을 때 당시 예전처럼 서로에 대한 감정이 불씨가 점점 커진다. 하지만 앨리는 노아를 사랑하는 마음과 론의 헌신 사이에서 섣불리 정하 지를 못한다. 영화 내내 노인 남성이 요양원에서 노인 여성에게 공책 페이지를 읽어 주는 장면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공책을 읽어주는 노인남성이 노아이고, 치매를 앓고 있는 노인 여성은 앨리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노인인 노아가 읽어주는 공책의 내용은 노인인 앨리의 과거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한 둘의 사랑 이야기였다. 노아와 앨리는 함께 세상을 떠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그리고 노아가 읽어주던 그 공책은 오래전 앨리에게 선물로 준 공책이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의 반응

 

영화의 전반적인 기술과 내용을 평가하는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들이 더 많았고, 로튼 토마토에서 약 200여 개의 리뷰 중 52%의 좋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평균 평점은 10점 만점 기준으로 6.2점이었다. 너무 서투른 부분들 때문에 멜로드라마적인 진부함의 한계를 보여준다는 다소 아쉬운 반응들이 있으나 영화 자체로는 훨씬 더 높은 관람객 점수를 얻었을 뿐 아니라 관람객들을 통해 영화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5%가 만족한다는 결과를 보여줬다. 주여 배우인 라이언 고슬링과 레이첼 맥아담스의 두 배우 간의 자연스러운 호흡과 감정의 깊이에 주목할 수밖에 없는 연기력으로 수많은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를 감독한 닉 카사베츠(Nick Cassavetes)도 이야기의 다양한 타임라인과 주제를 능숙하게 다룬 점에 좋은 평을 받았다. 영화 ' 노트북 '은 특히 젊은 관람객들 사이에서의 인기가 대단했고 팬들이 영화의 명대사를 인용하고 사랑과 희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등의 현상도 일어났다. 영화를 주제로 한 상품의 가내 산업뿐 아니라 수많은 패러디와 찬사에 영감까지 주었다. 개봉 이후 몇 년 동안이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영화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후의 수많은 로맨스에도 도움을 주는 등 아직까지도 영화의 유산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