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 라라랜드 ' 달콤하면서 씁쓸한 그들의 선택

by 보거스s 2023. 3. 1.
반응형

목차

주요 인물들

 

라라랜드 속으로

 

영화 반응

 

 

12세 이상 관람가 / 128분의 상영시간 / 넷플릭스,왓챠 스트리밍 / 한국 2016년개봉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주요 인물들

 

관객들에게 매력적인 모습들과 흥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배우 지망생인 미아의 룸메이트와 세바스찬이 여동생이 있고, 영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캐스팅 디렉터, 프로듀서, 밴드 메이트 같은 보조적인 캐릭터들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들 중에 미아와 세바스찬은 주인공이다.

미아 역에 배우 엠마 스톤

자신의 연기에 열정이 있고 열정만큼 타고난 소질까지 있는 노력형이다. 캐스팅을 꿈꾸며 워너브로에서 바리스타로 근무중인 여배우이며 낭만적인 삶을 추구하고 세바스찬에게 반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는다.

세바스찬 역에 배우 라이언 고슬링

재즈 음악에 진심이고 자신만의 깊이있는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음악을 원 없이 연주할 수 있는 재주 클럽의 소유를 꿈꾸는 재주 피아니스트이다.

 

라라랜드 속으로

 

2016년 개봉한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뮤지컬 영화로 데미안 셔젤이 각본과 감독을 동시에 맡았다. 두 명의 젊은 남자와 여자가 로스앤젤레스에서 꿈과 사랑을 찾으려는 낭만적인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영화는 차들로 빼곡한 로스앤젤레스의 고속도로를 배경으로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뮤지컬 넘버를 서보이며 첫 부분부터 센스 있는 장면을 선물해 준다. 세바스찬이 1980년대의 느낌을 살린 붐비는 파티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다 미아와 세바스찬은 처음 만난다. 미아에게 있어 세바스찬은 처음부터 깊은 인상을 주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이 둘은 다시 결국 만나게 되고 서로의 꿈과 그 꿈에 대한 열망을 서로 공유하며 사랑이 깊어지기 시작한다. 전통 재즈를 고집하는 세바스찬은 결국 자신의 클럽을 열지만 음악의 진정성과 순수함을 살리고 싶어 하는 세바스찬의 고집과 결심은 배우로서의 길을 가려고 하는 미아와의 관계에서 긴장감을 조성한다. 미아는 결국 영화에서 입지 있는 역할을 맡게 되고 배우로서의 성공에 가까워졌지만 수준 낮은 밴드에서 연주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세바스찬과 점점 틀어지기 시작한다. 둘의 관계는 결국 각자의 직업과 꿈을 가지고 선택의 기로에서 시험을 받게 된다. 영화는 미아와 세바스찬이 각자의 길을 가면서 다른 선택을 했었더라면 이 둘의 삶이 어떻게 변했을지에 대하여 상상하게 하면서 여러 생각들이 교차되게 하는 절정에 이른다. 영화는 미아와 세바스찬이 각자의 꿈을 이루었지만 서로 한 번도 마주친 적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알린다.

 

영화 반응

 

영화에 대한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이었지만 비판적인 반응 또한 있었다. 많은 평론가들과 관람객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춤 장면과 듣기만해도 기분 좋은 음악, 놀라운 영화 촬영방법, 무엇보다 영화의 매력적이고 낭만적인 이야기에 찬사를 받았다. 현대적인 미학과 고전적 느낌의 할리우드 뮤지컬을 혼합시켜 보는 이들의 시각적인 부분을 매료시켰다는 것에 호평이 쏟아졌다. 아카데미상 6회, 골든글로브상 7회, BAFTA상 5회 등 수많은 수상이력과 그 외에도 많은 후보에 오르는 쾌거도 이루었다. 하지만 영화의 결말을 놓고 불만족스러워하거나 지나치게 감상적이라고 느꼈다는 반응도 있었다. 결말을 놓고 엇갈린 반응들도 있었지만 사랑, 야망, 향수와 같은 주제를 탐구한 것으로 좋은 반응을 보였고, 주연급 배우들도 오스카 후보에도 올랐다. 전반적으로 비판적이면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영화라고 볼 수 있다. 아직도 라라랜드라는 영화로 인하여 현대 뮤지컬로서의 위상이 확고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