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금지된 영혼의 세계

by 보거스s 2023. 3. 3.
반응형

목차

리뷰에 앞서 주요등장인물 알아보기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줄거리 및 정보

 

영화 평가 및 소개

 

 

일본 판타지, 어드벤쳐, 애니메이션 영화 / 126분의 상영 시간 / 전체 관람가 등급 / 한국기준 2002년 개봉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리뷰에 앞서 주요등장인물 알아보기

 

오기노 치히로는 엄마와 아빠가 돼지로 변하고 영계에 갇혀버린 10세 소녀이자 이 영화의 주인공이다. 처음에는 너무 소심하고 쉽게 겁을 먹지만 여러 도전을 이겨내며 용기를 얻고 자리 잡게 된다. 하쿠는 미스터리한 과거와 강력한 힘을 가진 마녀 유바바와의 관계가 엉켜있고, 영혼의 세계에서 치히로를 도와주고 힘이 되주는 소년이다. 유바바는 주인공 치히로가 일하는 목욕탕의 주인이자 마녀다. 처음에는 치히로를 쓸모없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히로를 존중해 주는 모습을 보이며 항상 당당한 모습이다. 은 터프한 성향으로 목욕탕에서 치히로와 일하는 친구이자 같은편이다. 노페이스는 처음에 치히로의 뒤를 따라다닌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자신의 욕망으로 알 수 없는 복잡한 캐릭터로 변해가고 신비하면서도 어딘가 불안해 보이는 영혼이다. 가마는 목욕탕의 보일러실을 관리하며 돼지로 변한 치히로의 부모를 다시 해방시키는 것을 도와주는 거미처럼 생긴 영혼이다. 보우는 몸집이 거대한 순진한 아기 영혼으로 유바바의 아들이다. 치히로의 친구가 된다.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줄거리 및 정보

 

일본의 저명한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했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제작하여 2003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수상을 받았으며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고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치히로의 어머니와 아버지가 돼지로 변한 뒤 신비로우면서 꿈같은 금지된 세계로 들어가게 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로 전개된다. 치히로는 가축으로 변한 부모님을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 목욕탕에서 일을 하며 수수께끼를 풀려한다. 처음에는 버릇없는 어린 소녀였지만 영계에서의 생활을 하며 용감해지고 공감하는 법을 배우고 자기 발견과 여러가지 상황들 속에서 성장하는 여정이 담겨있다. 이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복잡하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게 구축된 세계에서 이야기가 진행 된다. 치히로가 일하는 목욕탕은 서로 다른 고유의 개성과 기이함을 지닌 다양한 영혼들과 생물들로 가득 차 있다. 카미와 요괴의 개념을 가진 일본 신화와 민속의 요소들을 통합하고 있는데 카미는 정령과 신을 뜻하며 요괴는 초자연적괴물을 뜻한다. 후반부에 치히로는 수수께끼를 풀고 돼지로 변한 부모님을 원래대로 돌아오게하고 자신의 마을로 돌아오게 된다.

 

영화 평가 및 소개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은 일본을 넘어 국제적으로도 애니메이션과 대중문화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2001년 일본에서 개봉할 당시 일본 내 영화 ' 타이타닉 '의 흥행 기록을 넘어섰다.풍부한 세계관으로 대부분이 내용이 전개되는 목욕탕 또한 디테일하게 묘사 됐다. 현대 컴퓨터로 그린 애미메이션에서 살리기 힘든 따뜻한 질감을 전통적인 손으로 직접 그린 애님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부족한 부분들을 매꿨다. 이야기의 깊이를 더하는 보이지 않는 손길들과 시각적인 디테일에 관심을 갖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 이 영화는 자기 발견, 성장, 정체성이라는 주제로도 유명한데 영화의 주인공인 치히로가 인간으로서의 두려움과 약점에 맞서는 장면들은 모든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영화는 꿈만 같았던 모험들이 현실이었는지 주인공의 상상에서 비롯된 것인지는 아무도 알 수는 없지만 영화를 보면서 나의 어릴적을 돌아 보며 ' 나는 어땠었을까 '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누구나 어린 시절은 있기 마련이고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치히로가 겪은 일들처럼 그 때 우리들도 많은 상상도 했고 꿈을 꾸었다는 것을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