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 인크레더블 2 ' 다시 돌아온 초능력가족 Parr Family

by 보거스s 2023. 3. 7.
반응형

목차

주요 등장인물 소개

 

' 인크레더블 2 ' 줄거리

 

영화 반응

 

 

Disnep+ 에서 스트리밍 중 / 상영 시간 117분동안의 악당들의 파괴를 막기 위해 초능력가족들이 출동한다.<사진출처:네이버나무위키>

 

주요등장인물 소개

 

Mr. 인크레더블 / 밥 파(Mr. Incredible/Bob Parr)

파 가족의 아버지로 슈퍼히어로였던 전직 슈퍼 히어로다. 밥은 집에 있는 아빠가 역할에 충실한다.

엘라스티걸 / 헬렌 파(Elastigirl/Helen Parr)

파 가족의 어머니로 2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스트레칭하는 능력을 가졌고 밥과 마찬가지로 전 슈퍼히어로다. 헬렌은 슈퍼히어로들의 재조명을 위한 캠페인의 얼굴로 악당 스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와 격돌한다.

바이올렛 파(Violet Parr)

파 가족의 장녀로 역장을 만드는 능력과 투명의 힘을 가졌다. 남자에 대한 호감과 같은 전형적인 십 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는 한다.

대시 파(Dash Parr)

바이올렛의 남동생으로 엄청 빠른 스피드를 내는 능력을 가졌다. 성격이 활발하고 종종 말썽을 일으킨다.

잭잭 파(Jack-Jack Parr)

파 가족의 제일 막내로 1편에서 다양한 힘을 가지고 있음이 밝혀졌다. 어린 나이에도 능력면에서는 세계관 최강자이다. 

에드나 모드(Edna Mode)

파 가족과 다른 슈퍼 히어로들을 위한 슈트를 만드는 패션 디자이너다.

윈스턴 데버(Winston Deavor)

슈퍼히어로를 과거처럼 주목받게 하는데 앞장서고 엘라스티걸을 캠페인의 얼굴로 삼고 싶어 하는 돈이 많은 사업가다.

에블린 데버(Evelyn Deavor)

윈스턴이 여동생으로 슈퍼히어로에 호의적인 오빠와는 달리 아버지이 죽음을 슈퍼히어로의 탓으로 여기고 있다. 

스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

화면을 통하여 최면을 걸어 사람들의 행동을 제어하는 능력을 가졌으며 영화의 주요 악당이다.

 

' 인크레더블 2 ' 줄거리

 

전작인 인크레더블1이 끝나는 지점부터 인크레더블 2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슈퍼히어로인 파 가족은 이전과 같이 잠복 생활을 하며 자신들의 초강대국을 세상으로부터 비밀로 유지하려고 한다. '언더 마이너'라는 새로운 악당의 등장으로 슈퍼히어로들이 악당을 막는 과정에서 일이 잘못되어 결국 도시에 적지 않은 피해를 입게 된다. 슈퍼 히어로는 다시 한번 불법화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파 가족은 지원이나 자원 없이 스스로를 찾게 되는데 슈퍼히어로를 재조명시키기 위해 윈스턴 데버가 접근하면서 휴식을 취하게 된다. 윈스턴은 파 가족의 어머니인 엘라스티걸을 캠페인의 얼굴로 영입한다. 엘라스티걸은 화면으로 최면을 거는 새로운 악당인 ㅅ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와의 대결이 시작되고 Mr. 인크레더블은 자신이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잭잭을 포함하여 세 자녀를 돌보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영화가 전개됨에 따라 파 가족은 힘을 합쳐 스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를 막고 파괴로부터 도시를 구해야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가족 생활과 슈퍼히어로의 책임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되는 어려움을 겪지만 잘 헤쳐나간다. 결국 파 가족은 악당 스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를 무찌르고 도시를 구하는데 성공한다. 이를 계기로 슈퍼 히어로는 다시 한번 사회에서 환영받게 된다. 영화는 파 가족이 슈퍼 히어로의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악당들로부터 세상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사용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

 

영화 반응

 

1편에 이어 2편을 개봉하기까지 14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은 여전했고 관람객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이었다. 육아, 형제자매의 경쟁, 가족생활, 슈퍼 히어로의 주어진 책임의 균형과 같은 다양한 문제들을 영화에 다룸으로서 관객들이 호응을 이끌었다. 액션 시퀀스와 유머적인 부분에 다수의 관람객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많은 평론가들의 좋은 평가들도 있었지만 일부 비평가들의 형식적인 줄거리와 1편에 비해 수준의 깊이가 부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 10점 만점에 8.3점을 기록했고 한국 기준 네이버 포탈에서는 10점 만점에 9.32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 세계적으로 1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쾌거와 아카데미 시상식에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도 올랐을 만큼 영화는 박수를 받을 만 했다. 전작인 1편보다 획기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반응들도 많지만 관람객과 비평가 모두에게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았기에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