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 니모를 찾아서 ' 바다 속에서 주는 교훈

by 보거스s 2023. 3. 9.
반응형

목차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 니모를 찾아서 '  여정 속으로

 

영화 반응 및 평가

 

 

상영 시간 107분 / 전체 관람가 등급 / 장편 애니메이션 / 아빠와 아들의 여정 <사진출처:네이버나무위키>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1. 말린(Marlin)

니모이 아빠인 물고기로 종류는 흰동가리다. 뜻하지 않은 불의의 사고로  아내와 대부분의 난자까지 잃어버리는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들 니모를 과잉보호할 수밖에 없다. 어느 날 스쿠버 다이버에게 잡힌 니모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2. 니모(Nemo)

다른 흰동가리들과는 다르게 지러느러미가 약간 변형되어 있고 스쿠버 다이버에게 잡혀 호주 시드니의 치과의사 사무실 어항에 갇히게 되고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탈출을 계획한다.

3. 도리(Dory)

물고기 종류는 블루 탱으로 단기 기억 상실증이 있다. 니모를 찾기 위해 여행 중인 말린 과 함께 하고 되고 뜻밖의 동반자가 된다.

4. 길(Gill)

니모와 같은 어항 안에 있는 무어 아이돌이다. 어항 밖으로 탈출계획을 이끄는 어항 속 사실상의 리더이다.

5. 자크(Jacques)

치과의사 사무실 어항 속 청소 새우다. 친근하면서도 신경질적인 부분이 있다.

6. 크러쉬(Crush)

말린 과 도리와 친구가 된 느긋한 바다거북이다. 말린 과 도리에게 동호주 해류를 태워주고 현명한 조언까지 해준다.

7. 브루스(Bruce)

육식을 포기하려는 상어 중 하나로 어종은 백상아리다. 브루스와 동료 상어들은 말린 과 도리의 여정에 도움을 준다.

8. 피치(Peach)

치과의사 사무실 어항 속 알록달록한 불가사리이며 청결과 질서에 집착이 심하다.

 

' 니모를 찾아서 ' 여정 속으로

 

영화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아들을 과잉보호하는 말린 과 함께 사는 니모라는 어린 흰동가리가 보이며 시작된다. 니모의 지느러미는 약간의 변형이 있어 의기소침하지만 말린 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진심 어린 말로 안심시킨다. 어느 날 니모는 스쿠버 다이버에게 붙잡혀 호주 시드니에 있는 치과의사 사무실 어항에 갇히게 되고 아들을 잃어버린 말린 은 니모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여행 중 건망증이 심한 도리를 만나고 긴 여정을 함께 하며 여러 상황들을 겪는다. 한편 어항에 갇힌 니모는 처음에는 탈출계획에 동참하는 것을 주저했지만 결국은 함께 갇혀 있는 다양한 동료들과 탈출을 계획한다. 말린 과 도리는 여행 중 크러쉬라는 바다 거북이와 그의 아들 스쿼트를 만나고 시드니로 가는 길로 갈 수 있게 도와주는 펠리컨 무리들도 만난다. 한편 탈출을 계획했던 니모는 아버지와의 재회를 위해 위험하지만 용기 있는 발걸음을 내딛고 시드니에 도착한 말린 과 도리는 거대한 어망의 큰 장애물에 직면하게 되는데 니모의 어항 속 동료들과 여러 바다 생물들의 도움으로 니모도 구출하고 원래 살던 곳인 암초 위 집으로 가는 말린 과 니모의 따뜻한 재회로 영화는 끝이 난다. 말린 은 신뢰하는 법을 배웠고 니모는 마음먹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자기 자신과 아버지인 말린에게 증명해 냈다.

 

영화 반응 및 평가

 

2003년 영화가 개봉했고 많은 평론가들과 관객 모두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았다. 또한 상업적 성공까지 거두며 전 세게 적으로 9억 4천만 달러 그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장편 영화에서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사용을 대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었고 픽사(Pixar) 및 다른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위한 길을 열어 주었고 수많은 상품, 비디오 게임, 테마파크에 영감을 주는 등 다양한 도움을 주었다. 비평가들은 영화의 애니메이션과 마음과 사랑, 유머, 가족이라는 보편적인 주제에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스토리텔링에 새로운 차원의 깊이를 제공한다고 했다. 또한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마음을 사로잡았고 아직까지도 애니메이션 영화 장르의 사랑받는 고전이 되고 있다. 후소편인 ' 도리를 찾아서 ' 로도 호평이 계속해서 이어졌고 영화 산업과 대중문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