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 다크 나이트 ' 저지르려는 자, 막으려는 자

by 보거스s 2023. 3. 12.
반응형

목차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주요 캐릭터

 

저지르려는 자, 막으려는 자 ' 다크 나이트 ' 줄거리

 

영화 반응

 

 

고담시를 혼란에 빠뜨리는 광끼어린 범죄의 대가 조커를 저지하는 배트맨의 슈퍼 히어로 영화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주요 캐릭터

 

배트맨, 브루스 웨인 역할에 크리스찬 베일(Christian Bale)

웨인 엔터프라이즈를 소유하고 있는 억만장자의 주인공이자 비밀리에 범죄와 싸우는 자경단 배트맨이다. 고담시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을 해결하고 시미들을 보호하기로 결심했지만 자신의 행동으로 인한 개인적, 도덕적 피해와 씨름하고 있다.

조커 역할에 히스 레저(Heath Ledger)

특유의 광대 분장을 하고 낄낄거리는 소름 끼치는 웃음을 가진 사이코패스 범죄의 대가로 가장 큰 목적은 배트맨을 제거하고 누구든 타락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하비 덴트, 투 페이스 역할에 에런 엑하트(Aaron Eckhart)

도시의 평화를 위해 범죄 조직을 뿌리 뽑기로 결심한 고담시의 지방검사다. 폭발사고로 부상을 당하고 복수심과 잘못된 정의감에 이끌려 악역인 투페이스로 변신한다.

알프레드 페니워스 역할에 마이클 케인(Michael Caine)

브루스 웨인의 믿음직한 집사이자 절친이다. 브루스 웨인과 배트맨의 이중 정체성으로 씨름하는 친구에게 지원과 지침을 제공한다.

짐 고든 역할에 게리 올드만(Gary Oldman)

범죄와 싸우기 위해 배트맨과 긴밀히 협력하는 고담시의 경찰국 형사로 고담시의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레이첼 도스 역할에 매기 질렌할(Maggie Gyllenhaal)

브루스 웨인의 어린 시절 친구로 현재는 지방검사이고, 하비 덴트와도 개인적으로 연결고리가 있다.

루시우스 폭스 역할에 모건 프리먼(Morgan Freeman)

웨인 엔터프라이즈의 전문 기술자로 배트맨 장비와 장치들을 개발하고 유지 관리에 도움을 주고 브루스가 신뢰하는 동맹이자 친구이다.

 

저지르려는 자, 막으려는 자 ' 다크 나이트 ' 줄거리

 

영화는 범죄의 대가 조커가 고담시에서 은행을 터는 것으로 시작한다. 돈을 노린 범죄처럼 보이지만 강도 사건이 하나둘씩 전개될수록 목적이 돈이 아님이 분명해진다. 조커의 궁긍적인 목표는 배트맨을 제거하고 고담시에 광란의 혼돈과 무정부 상태를 가져오는 것이다. 한편, 새로 선출된 지방 검사 하비 덴트는 고담시의 내부까지 부패한 경찰력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트맨은 믿음직한 집사 알프레드 페니워스와 전문 기술자인 루시우스 폭스의 도움을 받아 조커가 계획 중인 일을 실행하기 전에 추적으로 미리 막으려고 하지만 조커는 그 어떤 범죄자들과도 다른 레벨의 상대임이 증명된다. 조커의 행동으로 배트맨과 하비 덴트 모두에게 ㅂ극적인 결과를 초래하고 만다. 조커의 광끼 어린 혼돈이 고담시 전역에 지속적으로 전파되면서 배트맨은 자신이 모든 사람들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되는 상황에 놓이고 고담시와 고담시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미칠 영향들을 놓고 어려운 선택을 해야 된다. 혼돈 속 결국 배트맨과 경찰은 조커를 붙잡을 수 있었지만 하비 덴트가 광기에 빠져 악당인 투페이스로 변하면서 범죄를 일으키고 배트맨은 하비 덴트의 범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숨는 반면 고든은 공개적으로 그를 악당으로 낙인찍는다. 영화는 배트맨이 밤으로 달려가는 것으로 끝이 나고 고담시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해 보인다.

 

영화 반응

 

영화가 개봉한 2008년 당시 ' 다크 나이트 '에 대한 반응은 상업적인 부분과 비판적인 부분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다. 영화는 어둡고 복잡한 스토리라인과 뛰어난 연기력, 영화의 촬영 및 사운드, 디자인과 같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호평이 이어지는 등 비평가들로부터의 극찬이 이어졌다. 로튼 토마토즈(Rotten Tomatoes)에서 94%의 지지율을 기록하는 반면 현존하는 슈퍼 히어로 영화 중 당당하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기준으로 네이버 포탈에는 10점 만점에 9점이 넘는 평점과 400만이 넘는 관객수르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2008년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로 등극하기도 했고,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슈퍼 히어로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다. 이 영화는 히스 레저의 특유의 광끼 어린 조커 연기로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 또 남우조연상을 포함해 총 8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도 올랐다. 히스 레저는 안타깝게도 사후에 상을 수상하였지만 슈퍼 히어로 영화 역할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최초의 배우가 되었다. ' 다크 나이트 '는 슈퍼 히어로 영화 장르를 재정의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대중문화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쳤다. 혼돈과 도덕이라는 주제로 제작자뿐만 아니라 관객 모두에게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