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공기청정기 추천 ' 미세먼지, 황사로 부터 우리 몸 지키기

by 보거스s 2023. 3. 11.
반응형

황사 , 미세먼지

 

미세먼지란?

황사란?

 

실내만큼은 쾌적하게 ~

 

마스크 착용하기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하여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

마스크, 공기청정기 가이드 및 추천리스트를 도움 받을 수 있다.

 

 

미세먼지란?                 

 

 

 

언제부터인지 맑은 하늘을 구경하기 어려울 정도로 하늘이 뿌연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인데요. 미세먼지는 먼지 폭풍과 같은 자연현상과 산업, 농업, 교통분야에서의 인간 활동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노인

 

 

눈으로 식별해서 피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기 때문에 폐 기능 저하, 심장병, 뇌졸중 위험률 증가, 심혈관에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와 노인, 천식, 심장병 등의 기존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황사란?

 

 

황사는 종종 입자들이 황색 or 갈색을 띠기 때문에 황사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중국, 몽골 및 중앙아시아의 타 지역들에서 발생되는 공기 중 먼지, 일종의 모래로 10 마이크로미터 미만의 미세입자로 바람의 의해 장거리까지 날아갑니다.

 

 

 

 

 

황사에 장기간 노출 시 천식, 기관지염, 심장병 등이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 킬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와 마찬가지로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시 반드시 손을 씻고 야외활동을 자제하거나 실내에 공기청정기와 같은 여과장치를 이용하는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실내만큼은 쾌적하게 ~

잦은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하여 오염된 대기로 인해 실내에서만큼은 소중한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집안에 공기청정기 하나씩은 구비해 놓는 추세인데요.

공기청정기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혹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몰라 망설여 지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한 정보와 함께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마스크 착용하기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였던 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외출 시 미세먼지나 황사의 노출에서 어느 정도 방어가 되었던 것도 팩트입니다. 하지만 다시 마스크를 벗는 추세로 전환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도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하는 것이 우리의 소중한 몸을 지키는 작은 실천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